본문 바로가기

리눅스

[리눅스 Shell script(쉘 스크립트)] 대소문자 바꾸기


이렇게 하면 됩니당.

시험도 해볼까요???





음... ls를 쳐서 확인해본 대문자파일들이 있습니다. 파란색은 디렉토리입니다.

 ./HOMEWORK.SH -s를 실행하고

ls를 쳐서 확인해보니.

바뀌었네요. 음. 바꿨습니다. 파일들 이름이 소문자로 바뀌었네요.

유일한 디렉토리인 Atext는 바뀌지 않았어요. 

다시 ./homework.sh -l를 실행하고
(전에 대문자였지만 실행하면서 HOMEWORK.SH도 소문자로 바뀌었다는것 유의하세요.)

ls를 쳐서 확인해보니.

역시 바뀌었네요 파일명들이 다 대문자로 바뀌었네요.

네네 과제열씸히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