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혼창통[魂創通]- 이지훈

魂[넋 혼] 創[비롯할 창] 通 [통할 통] - 이지훈
 
혼. 창. 통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이지훈
출판 : 쌤앤파커스 2010.02.01
상세보기


조선일보의 위클리비즈 컬럼 편집장을 담당하고 계신 이지훈이라는 분이 쓰신 책이다.

이 책으로 이 분을 처음 알게 되었지만 "감히 정말 책 잘 쓰셨습니다" 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난 따로 신문을 사서 보고 있진 않지만 책을 보다보니 그동안 위클리비즈 컬럼만 골라서 한번 보고싶다.

위클리비즈란?
'프리미엄 경제 섹션'을 표방하면서 소수의 오피니언 리더들을 타깃 고객으로 겨냥했다. 그리고 그들이 원하는 글로벌한 시각과 심층적인 분석을 편집방향의 양대 축으로 삼았다. 우리경제가 나날이 국제화되어가고 있고 외국의 경제 문제가 동네 구멍가게 주인에게까지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시대이지만, 사실 국내 신문의 국제화 수준은 아직 미흡하다. 위클리비즈는 그 반성에서 시작되었다.

이건 서문에 써있는 내용이고, 간단하게 말하면.
세계 초일류기업 CEO와 경제. 경영석학들을 인터뷰하고 그 내용에 대하여 쓰는 컬럼인 것이다.


혼창통이라는 책을 간략하게 설명하면
위클리비즈 컬럼을 쓰면서 만난 리더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내용을 종합하여
혼 창 통이란 주제로 설명해주는 책이다.

궂이 비교를 하자면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과는 상당히 대조적으로 쉽고 현실감있다. 


많은 일례와 이야기를 들어서 내용을 말해 주고 있는 책이다.

내가 현재까지 읽은 책중에는 강력 추천 할 만한 책인 것 같다.

혼 : 가슴 벅차게 하는 비전이 사람을 움직인다.
내가 다시 정리한 혼 :비젼, 목표, 너의 사명, 소망, 왜 태어났는가!

창 : 끊임없이 '왜'라고 물어라, 그러면 열린다.
내가 다시 정리한 창 :실행력, 실천, 행동하라!

통 : 만나라, 또 만나라... 들어라, 잘 들어라.
내가 다시 정리한 통 : 소통, 커뮤니케이션, 인정, 이해, 믿음, 공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