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청년 CEO를 꿈꿔라. - 김현진, 김현수

청년 CEO를 꿈꿔라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김현진,김현수
출판 : 예문당 2010.11.25
상세보기


㈜레인디 김현진 대표
㈜아이토닉 박성준 대표
㈜바이미 서정민 대표
㈜에듀플로 박광세 대표
㈜메가브레인 이강일 대표
㈜엔써즈 김길연 대표
㈜클로 버추얼패션 부정혁 대표
㈜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
㈜위버스마인드 정성은 대표

위와 같이 10명의 창업자의 스토리가 적혀 있는 책이다.
책에서 중점적으로 나오는 우수리쿠폰의 진승남은 가상의 인물인 것 같다. 
내가 현재 천안에서 재학중이면서 창업을 하고 있어서 마음이 많이간 캐릭터였는데 가상이라니...
조금 실망되었다.

10명의 대표가 나왔는데. 나는 표철민 대표님 이야기가 많이 공감되었다.
기업을 운영하는 리더격을 하는 사장의 마인드가 가장 중요하다.
태초의 무언가 존재하여야 하는것이다. 기업가 정신이 제대로 박혀있는 리더.
단순히 돈이 목적이 되는 사업을 하는 사장이 된다면 시작과 동시에 끝이 보인다고
나는 생각한다.

책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창업을 꿈꾸는 사람에게 간접적이지만 최대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하는 책인것 같다.

지금은 힘들지만 어떠한 형태로든 실패하였다고 포기하지 않는다.